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같은 데이터들이 여러개씩 반복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럴 때 일일이 삭제하기엔 너무 많은 양이라 곤란하시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엑셀로 간단하게 중복값들을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중복값이란 무엇인가요?
중복값이란 말 그대로 동일한 값이 2개 이상 존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A열에 1,2,3,4,5 라는 숫자가 있고 B열에 1,2,3,4,5라는 숫자가 있다면 두 열 모두 5개의 셀에 똑같은 숫자가 있으므로 중복값인거죠.
중복값 어떻게 없애나요?
첫번째로는 함수를 이용해서 중복값을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COUNTIFS함수를 활용하면 되는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조건 범위 내에서 특정 조건에 맞는 셀의 개수를 구하는 함수입니다. =COUNTIFS(조건범위,”조건”,계산범위) 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건”부분에 중복값을 없앨 대상을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위 예시처럼 ‘A’열 전체를 선택했어요. 그리고 다음 단계에서는 계산범위 부분에 중복값을 없애고 싶은 영역을 드래그 해서 지정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수식을 복사 붙여넣기 하면 끝! 간단하죠?
중복값 말고 다른것도 지울 수 있나요?
네 물론이죠! SUBSTITUTE함수로 원하는 문자나 기호 등을 바꿀 수 있답니다. 단, 이 함수는 텍스트만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세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중복값을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엑셀 중복값 제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