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우체국의 회계 시스템 호라이즌에서 문제가 잇따르는 영국 우체국을 둘러싼 사상 최대의 분죄 사건이라고 불리는 문제로 회계 시스템을 제공한 후지쯔의 간부가 의회에서 증언한 큰 비판을 모으게 된 배경을 영국에 거주하는 저널리스트에게 들은 영상 2000만엔을 청구되어 자기 파산한 전 우체국장의 절망의 표정 후지쯔는 이 심한 분죄에 관여한 것에 대해 사과한다 에러가 존재했던 민간 수탁의 우체국장들의 소추에도 가담하고 있던 마음보다 사과하는 후지쯔 유럽 지역 공동 CEO 폴 패터슨씨 16일 영국 의회에서 사과한 것은 후지쯔의 집행 임원 폴 패터슨씨 일본의 기업인 후지쯔가 영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배경에 있는 것이 우체국의 회계 시스템 호라이즌을 둘러싼 문제다 호라이즌의 개발을 다룬 것은 후지쯔가 1998년에 완전 자회사화한 영국 기업의 ICL 현 후지쯔 서비시즈 그 다음해의 도입 후 회계 시스템상의 잔고보다 실제로 있는 현금이 적어진다고 하는 문제가 잇따랐다
イギリス郵便局の会計システム「ホライゾン」で問題が相次ぐ イギリスの郵便局を巡る史上最大の冤罪事件と言われる問題で、会計システムを提供した富士通の幹部が議会で証言した。大きな批判を集めることになった背景をイギリス在住のジャーナリストに聞いた。 【映像】2000万円を請求され、自己破産した元郵便局長の「絶望の表情」 「富士通はこのひどい冤罪に関わったことに対して謝罪する。我々は当初から関与しており、システムのバグやエラーが存在していた。民間受託の郵便局長らの訴追にも加担していた。心よりお詫びする」(富士通・欧州地域共同CEO ポール・パターソン氏) 16日、イギリス議会で謝罪したのは、富士通の執行役員ポール・パターソン氏。日本の企業である富士通がイギリスで注目の的となっている背景にあるのが、郵便局の会計システム「ホライゾン」を巡る問題だ。 ホライゾンの開発を手がけたのは、富士通が1998年に完全子会社化したイギリス企業のICL(現・富士通サービシーズ)。その翌年の導入後、会計システム上の残高よりも実際にある現金が少なくなるといった問題が相次いでい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