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판매자도 OK! 쿠팡 판매자센터 가이드👍


 

쿠팡에서는 상품등록과 주문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인 “판매자센터” 를 제공하고 있어요. 하지만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하실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가이드!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상품 등록 시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먼저 하셔야할 일은 사업자 인증입니다. 개인사업자라면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고, 법인사업자는 세무서에서 서류를 받아 신청하면 됩니다. 이후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구청에서 발급받은 후 제출하면 끝! 이 과정들이 끝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상품을 등록해야겠죠? 상품명 입력시 유의사항으로는 키워드 검색량 대비 경쟁강도가 높은 키워드는 피하시고, 너무 긴 단어보다는 짧고 간결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테고리별 금지단어들을 참고하셔서 제목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주문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고객에게 배송완료 된 건에 한해서 정산이 진행되는데요, 이때 고객으로부터 받은 송장번호를 입력해서 내 물건이 제대로 도착했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만약 택배사로부터 분실/파손 관련 연락을 받았다면 해당 내용을 기입하거나 사진을 첨부한다면 빠른 대처가 가능하겠죠? 그리고 반품건 역시 마찬가지로 환불처리 및 반송지 주소지를 수정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오늘은 쿠팡 판매자센터 가입방법부터 주요기능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아직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새 익숙해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쿠팡이 여러분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